• 최종편집 2024-04-26(금)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기지부 주관으로  장애인의 기능향상 및 기능장애인 육성을 위하여 매년 실시되는 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지난 6월28일(월)~6월30일(수) 2박3일간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외 4곳에서 진행되었다.


021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바리스타부문 동상수상.jpg
21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바리스타부문 동상수상

 

 

021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바리스타부문 동상수상1.jpg
21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바리스타부문 동상수상

 

 

021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바리스타부문 동상수상3.jpg

올해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집단 감염 사태로 확산방지를 위해 개,폐회식 및 부대행사를 생략하고 선수와 보호자 등의 안전을 위한 예방수칙 준수 및 방역에 최우선을 뒸다.


경기도내 최고의 기능 장애인을 발굴하는 축제의 장인 ‘2021년 경기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컴퓨터부문 워드프로세서, 화훼장식, 바리스타부문 3종목에 출전했다.


출전한 선수 모두 최선을 다하였지만 바리스타 부문 남향숙님이 동상을 수상했다.

 

남향숙님은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에서 진행하는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센터내 바리스타교육실에서 교육생들로 구성된 자조모임을 진행하면서 실력을 키워 나갔다. 


대회 소감으로 “내 생애 새로운 도전에 대한 값진 선물을 받은 것 같고, 앞으로의 모든일에 자신감이 생긴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은 “장애인들의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여 자립하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35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기능경기대회 입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