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여주도시관리공단(이하 “공단”이라 한다) 문화사업팀은 경기도가 주최한 제12회 경기도민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일반부 장려상(5위)을 수상했다.


00제12회 경기도민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2).JPG
제12회 경기도민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학생·청소년부, 대학·일반부, 외국인부 총 43개 팀이 참석했다.


경연 방식은 퍼포먼스를 포함한 심폐소생술로, 제한시간 8분 이내에 심정지 환자 발생상황과 대처 방법을 짧은 촌극 형식으로 표현하는 자유주제로 진행됐다.


공단은 지난 2022년 4월 10일 공단 금은모래캠핑장에서 발생한 심정지 환자를 신속한 CPR 및 AED 사용으로 소생시킨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된 연극을 선보였다. 


00제12회 경기도민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1).JPG

대회에 참가한 직원은 당시 현장에 출동했던 여주소방서 구급대원의 도움을 받아 사전 심폐소생술 교육과 경연대회 연습용 마네킹, AED 사용법을 숙지한 것이 수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임명진 이사장은 “매년 전 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기도 폐쇄에 대한 응급처치, 심혈관 질환 예방 교육 등을 여주소방서와 협력하여 정기적인 안전교육 실시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위급한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72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도시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