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관내 관공서, 도서관, 교육기관 등 배포 

0-요청02-여강이 품은 작은 강 (상) 배포.jpg
여강이 품은 작은 강 (상) 배포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여주의 문화자원 여강의 이야기를 담은 삶이 흐르는 여강의 네 번째 이야기 <여강이 품은 작은 강 (상)>을 발간했다.


‘삶의 흐르는 여강’은 여강 이야기 사업의 일환으로, 재단은 여강과 관련한 역사, 문화, 사람 등 자원 발굴을 통해 여강의 가치를 조명해 왔다.


지난 2020년 ‘여강길 이야기’, 2021년 ‘여강의 전설’, 2022년 ‘여강의 나루터’에 이어 네 번째로 발간되는 이번 책에는 여강으로 흘러드는 지류하천, 즉 골짜기마다 물길을 이루는 시냇물과 그 언저리에 사는 사람들 이야기를 실었다.


<여강이 품은 작은 강 (상)>은 총 3장으로 구성됐다. 1장에는 여강이 품은 작은 강을 따라가기 전, 여강에 대한 설명을 통해 독자들의 이해도를 높인다.


이어 2장 ‘여강의 권역별 작은 강’에서는 [섬강 권역] 섬강, 원심천, 부평천, [청미천 권역] 청미천, 관한천, 삼승천, 금곡천, [강천 권역] 간매천, 걸은천, 가정천, [북내 권역] 금당천, 일신천, 완장천, [여주시내 권역] 연양천, 점봉천, 소양천, 오금천, [대신 권역] 한천, 후포천, 장풍천 등 여주 20개 하천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마지막 장은 여강 상류의 작은 강 여정에 대한 작가의 소회를 기록했다.


이순열 이사장은 “이번 책은 아름다운 여강을 중심으로 여주의 역사·문화·생태적 자료를 모으고 다시 써, 여주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자 제작했다. 여주의 이야기, 삶이 흐르는 여강에 대한 여주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강이 품은 작은 강 (상)>은 여주시 내 관공서, 도서관, 교육기관 등에 배포되며 자세한 문의는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팀(031-881-9689)으로 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65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배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