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2024년 이천도자기축제가 4월25일(목) ~ 5월6일(월) 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됐다.  


02024 이천도자기축제.jpg
2024 이천도자기축제

 

올해 이천도자기축제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협업하여 이례적으로 가을에 개최하기로 예정된 바 있었다. 그러나 하반기에 이천쌀축제, 복숭아축제, 인삼축제 등 굵직한 축제들이 몰려있다는 점을 고려, 이천도자문화마켓, 이천체험문화축제, 이천세계문화축제 등 관내 소규모 행사를 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고 예산 절감을 이끌어내는 방향으로 전환하여 작년처럼 봄에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축제는 “자연에 도자기가 피어나다, 이천에코세라믹스”라는 주제로 지구 지킴이 친환경 도자 축제를 준비 중이다. 축제장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폐기물을 줄여 자연도, 나도 함께 즐거운 축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먹거리존에서는 도자기 식기 사용을 장려하고, 도자기 잔 구매 시 잔에 커피를 증정하며, 가정 내 폐 플라스틱을 가져오면 도자기 구매 쿠폰으로 교환해주는 등 NO 일회용품, 흙에서 태어나 흙으로 되돌아가는 친환경 도자기 사용을 적극 독려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


또한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화덕빵가마’시식 이벤트와 원하는 만큼 장바구니를 도자기로 채워 가져가는‘트레저헌팅(보물찾기)’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이외에도 도자 마을별 자체 행사 기획·운영을 통해 마을별 색깔을 담아 도예인이 직접 기획하여 관람객과 소통하는 체험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올해 도자기축제에 대한 관심이 크다보니 시기적으로 조정이 어려운 면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축제로 이천시에서 처음 기획하는 ‘상반기 통합축제’로 예산을 절감하고 관람객들의 만족도는 더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4년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는 4월25일(목) ~ 5월6일(월) 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 회랑거리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며, 개막식은 4월26일(금) 오후 5시로 예정되어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209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년 이천도자기축제, 올해 상반기 축제 통합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