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차량이나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방역사각지대나 복잡한 지형에도 방제를 실시할 수 있는 첨단 드론 방역소독을 5월 10일 부터 실시한다고 지난 4월 29일 밝혔다.

0설봉공원......jpg
설봉공원 방역소독

 

최근 모기 매개 감염병 환자는 2023년 일본뇌염 0명, 말라리아 2명으로 일반 전초기지(GOP) 군인과 타 지역 거주자로 역학적으로 관내에서 발생한 사실이 없으며 금년에도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기 집중관리 기간인 10월까지 특장차 방역 등과 병행 시행한다.


또한 모기 유충 중점관리서식지 316개소를 집중 관리하고, 일일모기발생감시장치(DMS)를 통해 모기 발생을 객관적인 데이터화 하여 드론 방역의 효과를 검증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발 빠른 방역을 진행 한다고 한다.


0안흥지.jpg
안흥지 방역소독

 

특히, 모기와 깔다구 유충 등에만 선택적으로 살충 작용하는 식독제인 미생물 유충 살충제를 집중 사용하여 안전성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방역지리정보시스템의 미비점을 보완한 에스원(UVIS)를 사용 6개권역 방역업체 관리에 힘써 현장중심∙시민중심의 신뢰받는 행정을 펼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앞으로도 방역 취약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겠으며, 항상 낮은 자세에서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고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여 신속·정확한 행정으로 시민행복 최우선 명품도시 이천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36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첨단 친환경 드론 방역소독 사업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