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 과학공방36.5 동아리 학생들이 기획하여 진행


0[사진]이천 다산고, '세계유산 탐험대 천문 관측' 프로그램 운영(1).jpg
이천 다산고, '세계유산 탐험대 천문 관측' 프로그램 운영

 

교육부로부터 유네스코 학교로 지정된 다산고등학교(교장 최우성)가 지난 18일 ‘세계유산 탐험대 천문관측’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천문관측 프로그램은 과학공방36.5 동아리 학생들의 제안으로 기획되었으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경기도 중등 지구과학 연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리고 진영수 교사와 경기과학고의 김세연 연구원 및 학부모들이 참가했다. 


0[사진] 이천 다산고, '세계유산 탐험대 천문 관측' 프로그램 운영(2).jpg

1부 행사에서는 천체 관측의 기본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진 후 태양을 관측했다. 2부 행사는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하늘 ▲오늘 밤 별자리 찾기 ▲행성 및 달 관측 ▲달 사진 촬영하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현민 교사는 “천체 관측을 준비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과학동아리 학생들과 협력해 성공적으로 활동을 끝낸 것 같아 뿌듯하다. 무엇보다 천체 관측을 안내해 주신 임형섭, 진영수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다산고 최우성 교장은 “다산고등학교가 탄소중립 중점학교와 유네스코 학교로 지정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510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다산고, ‘세계유산 탐험대 천문 관측’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