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여주시를 대표하는 지방공기업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시행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갱신했다고 전했다.


0-[붙임1] 재해경감_우수기업_인증마크.jpg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마크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기업재난관리표준’에 따른 계획 수립과 훈련, 평가 등 과정을 통해 이뤄지는 제도로, 조직의 중요한 업무가 갑작스러운 재해로 인해 중단될 경우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할 수 있도록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고 이행을 검증받는 총체적 활동이다.


공사는 2023년 7월부터 재해경감체계 수립을 위해 21명의 대응조직을 구성하여 국제인증(ISO 22301)과 국내인증(재해경감 우수기업)을 모두 갱신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0-[붙임2] 여주도시공단_로고.jpg

이로써 공사는 향후 「재해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법률로 정한 각종 인센티브를 받는다.


여주도시공사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과 더불어 체육시설 이용객과 근로자들의 환경개선을 위한 ‘실내공기질’ 인증, 캠핑장 및 주차시설의 범죄 예방 강화를 위한 ‘범죄예방 최우수 시설’ 등 다양한 인증을 취득했다.


공사 임명진 사장은 “이번 인증은 공사의 위기관리 능력을 대외적으로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며, “공사의 재난관리 역량이 더욱 증진되고 근로자와 시민 모두가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공사 시설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50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도시공사,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갱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