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여주시(시장 이충우)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지난 4월 3일 2024년 상반기 기획전 구입 소장품展 2부 《픽셀(Pixel) : 풍경의 재해석》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004-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4월 기획전 개막행사)-전시장전경3.jpg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2024년 상반기 기획전

 

이번 개막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여주시의회 의장, 한국예총 여주지회장, 여주시 문화예술 관련 단체장, 참여 작가 및 여주지역 작가 등 1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해 전시의 개막을 축하했다.


특히 개막식 특별 공연으로 여주지역 및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아트 앤 컬처(대표 이세영)’에서 소프라노와 테너, 피아노 연주로 참여자와 공감할 수 있는 뜻 깊은 축하 공연을 진행했다. 


004-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4월 기획전 개막행사)-전시장전경4.jpg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4월 기획전 개막행사)-전시장전경

 

이번 전시에 대해 여주시 시장(이충우)은 “여주시의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적 유산을 담은 작품들을 통해 여주시의 위상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전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예술 작품과 문화적 경험을 함께 나누며 발전하는 여주시 미술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4월 2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4년여간 미술관이 수집한 소장품 중 <풍경>을 주제로 작품을 선별하고 연구한 결과물을 선보이는 전시로, 회화, 조각, 사진, 미디어 등 총 22점의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004-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4월 기획전 개막행사)-전시장전경1.jpg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4월 기획전 개막행사)-전시장전경

 

한편,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2024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 '생각이 말랑말랑, 미술관 나들이' 진행을 4월 18일부터 진행한다. 


004-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4월 기획전 개막행사)-기념촬영.jpg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4월 기획전 개막행사)-기념촬영

 

교육 프로그램에는 미술관 관람 예절 및 미술관에 대해 알 수 있는 교육용 애니메이션도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 속 작은 미술관'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선전화(031-887-2630) 또는 미술관 홈페이지(www.yeoju.go.kr/rye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술관은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WEST H주차장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관람료는 무료이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567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2024년 상반기 기획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