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제1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001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3).jpg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전진선 양평군수)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방재정법⌟ 및 ⌜양평군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에 의거, 구성된 위원회로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한다.


001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2).jpg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전진선 양평군수)

 

새롭게 구성된 위원회는 46명의 위원이 위촉됐으며 예산편성 시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이 제안한 사업을 심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001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1).jpg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기념촬영

 

전진선 양평군수는 “우리군 예산 집행 과정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공공성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집행하겠다”며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이 꼭 편성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집중 공모할 계획이다. 공모 규모는 군단위 사업 15억원, 읍․면단위 사업 각 3억원씩 36억원으로 총 51억원 이내로 진행된다. 


해당 공모 사업은 양평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주민투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 및 총회를 통해 선정한다. 이후 선정된 사업은 본예산 편성에 반영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30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 46명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