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EBS 모여라 딩동댕, 한글용사 아이야, 자이언트 펭수, 최태성

- KBS1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어린이날, 스승의날 기념 특별방송

- 청년도예인과 도예명장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프로그램 운영

0개막 (20).JPG
개막 전경

 


0물레체험 (18).JPG
물레체험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를 오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대에서 열리는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는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스승의날을 기념하여 특별방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0떡매치기 (1).JPG
떡매치기

 

먼저 5월 3일(금) 개막식에서는 미스터 트롯‘영기’, 미스트롯‘정다경’,‘홍지윤’과 여주홍보 대사 ‘테이’, ‘신델라’의 축하 공연과 함께 드론쇼와 불꽃놀이로 축제 개막을 알릴 예정이며, 


5월 4일(토)는 작년에 이어 다시 찾아온 EBS‘펭수’와 트로트 부르는 개구리‘탑골스타 개청이’가 재미를 줄 예정이며, KBS1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함께한다. 


0체험인파 (3).JPG
체험인파

 

5월 6일(월), 5월 11일(토)는 어린이를 위한 EBS‘모여라 딩동댕’, ‘한글용사 아이야’로 재미와 교육이 있는 공개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며, 방청권 신청은 4월 17일(수)부터 EBS 홈페이지 해당 프로그램 공개방송 참여 신청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5월 12일(일) EBS‘최태성·서경석의 The K-로드(가제)’공개방송에서는 여주와 세종대왕을 조명해 여주시와 세종의 문화 정체성 확립과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 할 예정이다.


0주간공연 (3).JPG
주간공연

 

무엇보다 축제 기간 내 설치되는 약 600평 규모의 도자기 돔 판매장에서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여주도자기 80여개 업체가 생활자기부터 예술작품까지 여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도자기 상품 및 작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도자기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과 청년 도예인들이 꾸미는 ‘청년 도자의 거리’, 전통방식으로 도자기 굽기를 재현하는‘전통장작가마’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자기 관련 체험이 준비될 예정이다.


0개막 (1).JPG
개막 전경

 

이 밖에도 바가지요금을 미리 방지하고 다양한 식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가격과 메뉴를 기반으로 선정한 먹거리와 공연을 보며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을 운영해 퇴근 후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여주도자기축제’를 준비하였다.


0야간공연 (1).jpg
야간공연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올해 도자기축제는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명실상부 문화관광축제로 발돋움할 것”이라며“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겠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

0폐막행사.jpg
폐막행서

 

 

0폐막행서-2.jpg
폐막행서
0개막식 (11).jpg
지난해 개막식 모습

 

 

태그

전체댓글 0

  • 153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6회 여주도자기축제’ 5월 3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