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1일, 12만 8천 군민의 오랜 염원으로 건립된 신축 노인복지관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001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 (3).jpg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전진선 양평군수)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김선교 국회의원, 황선호 양평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도의원,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 기관·단체장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연날리기를 시작으로, 양평어린이집 아이들의 깜찍한 댄스공연과 강상어린이집의 합창, 한소리오케스트라, 시니어합창단의 식전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001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 (2).jpg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

 

기념식은 1부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전진선 양평군수의 기념사, 각 기관·단체장의 축사, 테이프 커팅, 식수, 복지관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는 경로식당 배식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대접하고 안부를 살피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001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 (1).jpg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 테이프 컷팅

 

전진선 군수는 “점점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복지 욕구로 더욱 촘촘한 안전망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노인복지관은 명실상부한 양평의 보건복지타운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리라 기대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연면적 11,378㎡의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1층 프로그램실, 이미용실 ▲2층 스마트건강실, 체력단련실, 소회의실, 탁구장, 당구장, 요가체조실, 댄스·풍물실, 소강당 ▲3층 경로식당, 컴퓨터실 바둑·장기실, 서예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모든 시설을 전자 시스템으로 구축하고 프로그램을 기존 33개에서 100개로 확대하는 등 관내 약 3만8천 노인들의 명실상부한 대표 기관이자 쉼터로서 배움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67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노인복지관 신축 이전 개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