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충북 옥천군 체육사업소는 체육진흥사업 모델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7일 여주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으로 옥천군은 체육진흥기금 운용 방안, 직장운동경기부(여자 양궁부) 운용 실태, 양궁장 방문 등 다양한 여주시 체육 환경을 답사하고 갔다.

0-추가03- 여주시 지역체육 발전을 위한 선진 행정 수행... 벤치마킹 쇄도 (1).jpg
여주시 지역체육 발전을 위한 선진 행정 수행... 벤치마킹

 

양 기관은 지역 체육 진흥을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옥천군 관계자는 “체육진흥기금 및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에 대해 배울 점이 많아다.”고 말하며 양 기관이 지속적 논의를 통해 지역체육발전에 이바지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체육진흥기금 운영으로 생활체육 저변확대, 전문 체육 육성, 유소년 체육 지원 등 다양한 체육진흥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경기도 최초 직장운동경기부(여자 양궁부) 선수 전용 휴게실을 도입하는 등 선진 행정에 앞장서고 있다.

0-추가03- 여주시 지역체육 발전을 위한 선진 행정 수행... 벤치마킹 쇄도 (2).jpg

여주시장(이충우)는 “여주시의 선진 체육행정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을 확보하고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앞서가는 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월달 강원도 평창시에서 추가로 벤치마킹 올 계획으로 여주시 체육행정의 귀추가 주목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86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지역체육 발전을 위한 선진 행정 수행... 벤치마킹 쇄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