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 진행

- 뮤지컬의 기초 이론부터 2편의 작품 감상까지 이론과 체험이 결합된 수업

0요청-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뮤지컬 감상교육.jpg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9일부터 시민예술학교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을 진행한다.


재단의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 마술 교육, 사진 교육, 성인 대상의 규방공예 실기 교육, 시각예술 교육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여주시민을 만나고 있으며, 이번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은 뮤지컬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뮤지컬 감상 교육이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선정된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은 뮤지컬 연출과 서경대 뮤지컬과 교수로 활동 중인 이종석 연출가와 함께한다. 수강생들은 뮤지컬의 기원부터 뮤지컬의 제작 과정, 현재 뮤지컬 산업의 동향까지 실무자에게 직접 들으며, 뮤지컬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감상 노하우에 대해 접하고 이후에는 대공연장을 찾아 뮤지컬을 관람하며 그동안 배운 내용들을 적용해본다.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올 한해 우리 재단은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공모사업에 지원하고 있고 그 성과들로 여주시민에게 전 과정 무료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여주시민들이 문화와 예술을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민예술학교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은 오는 29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뮤지컬 감상 교육을 포함한 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및 공연 등의 자세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 (http://www.yjc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13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시민예술학교-뮤지컬 감상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