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나만의 오디오북 만들기, 나는 영상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

- 수업 기자재 등 교육시설 자원 제공과 학교 밖 배움터 역할 수행

0240405 경기과천교육도서관, 5월부터 ‘작작[作作) 공유학교’ 운영(경기과천 교육도서관 전경).jpg
경기과천 교육도서관 전경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조정수)이 다음 달부터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작작(作作)  공유학교’를 운영한다. 


작작 공유학교는 과천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과천 미리내 공유학교’와 협력해 ‘학생 스스로 삶을 설계하고 나를 만들다’를 주제로 지역 맞춤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과정은 에듀테크 활용 프로그램 ▲나만의 오디오북 만들기 ▲‘나는 영상 크리에이터’와 독서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문해력 쑥쑥! 책 읽기가 쉬워졌어요 ▲사서와 함께 행복한 책 읽기 등이다.


특히 독서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독후활동 등을 진행해 책 읽기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도서관 사서가 멘토로 교과 연계 도서 읽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공유학교 운영에 필요한 강의실 및 수업 기자재 등 시설 자원을 제공해 과천지역 학교 밖 배움터로서의 거점 역할을 할 계획이다.


조정수 경기과천교육도서관장은 “우리 도서관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학생 맞춤 교육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06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과천교육도서관, 5월부터 ‘작작[作作) 공유학교’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