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 경기북부 늘봄학교와 학교 밖 늘봄공유학교 주변 범죄 예방

- 교통시설 점검, 안전교육, 청소년경찰학교 직업프로그램 운영

- 임태희 교육감 “경찰이 도와주면 학생, 학부모 모두 안심”


0240429_경기도교육청_경기북부경찰청__늘봄학교_구축_위한_업무협약(사진2).jpg
경기도교육청-경기북부경찰청, 안전한 늘봄학교 구축 위한 업무협약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과 경기북부경찰청(청장 김도형)이 서로의 안전과 교육 인프라를 공유해 안전한 늘봄 환경을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29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늘봄학교 안전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임태희 교육감, 김도형 청장을 비롯해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0240429_경기도교육청_경기북부경찰청__늘봄학교_구축_위한_업무협약(사진3).jpg
경기도교육청-경기북부경찰청, 안전한 늘봄학교 구축 위한 업무협약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늘봄학교 주변 범죄 예방 진단과 교통시설 점검 ▲아동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 ▲청소년 경찰학교 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도교육청은 협약에 따라 경기북부지역 늘봄학교 257교, 학교 밖 거점시설 늘봄공유학교 45개소 주변의 순찰을 확대해 범죄를 예방한다.  


0240429_경기도교육청_경기북부경찰청__늘봄학교_구축_위한_업무협약(사진4).jpg
경기도교육청-경기북부경찰청, 안전한 늘봄학교 구축 위한 업무협약

 

또 교통시설 점검, 범죄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 지원, 북부 청소년경찰학교 4개소 연계 늘봄학교에서 경찰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자리에서 경기북부경찰청장(김도형 치안감)은 “늘봄학교 추진에 대한 경기도교육청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지역사회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경찰 또한 늘봄학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교안전에 보다 정성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240429_경기도교육청_경기북부경찰청__늘봄학교_구축_위한_업무협약(사진1).jpg
경기도교육청-경기북부경찰청, 안전한 늘봄학교 구축 위한 업무협약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학교 자체만의 역량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는 교육을 책임지기 어렵다”며 “학교의 교육적 역량과 지역사회 역량을 아이들 교육에 연결할 때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학교에서 더 머물거나 학교 밖 늘봄학교가 많아지면서 안전 수요가 많은데, 경찰이 도와주면 학생과 학부모 모두 안심한다”고 말했다. 


0240429_경기도교육청_경기북부경찰청__늘봄학교_구축_위한_업무협약(사진5).jpg

임 교육감은 “경기북부 지역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안심해도 되겠다는 평가를 받도록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3월 경기남부경찰청과 늘봄학교 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늘봄운영교와 관내 경찰서에 업무협약 내용을 알리고 ▲안전교육 늘봄프로그램 ▲늘봄공유학교 순찰 강화 ▲늘봄 운영교 주변 안전시설 점검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11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교육청-경기북부경찰청, 안전한 늘봄학교 구축 위한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