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21일부터 지역주민이 참여해 양평군의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시티 리빙랩(Living Lab)에 참여할 양평군 주민을 모집 중이다.

001 양평스마트시티 리빙랩 홍보 포스터.JPG
양평스마트시티 리빙랩 홍보 포스터

 

리빙랩은 ‘일상 생활 속 실험실’이란 뜻으로 주민 주도로 일상의 문제점을 찾아 ICT(정보  통신 기술,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기술을 활용해 주택가, 골목, 재래시장, 도로 등 모든 삶의 현장의 문제 해결을 시도하는 주민 주도형 혁신 모델을 말한다.


양평스마트시티 리빙랩은 주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솔루션 실증을 통해 우리군의 도시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7월 10일까지로 리빙랩 홈페이지(http://citylab.kr:5000) 또는 이메일(citylivinglab@gmail.com)로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0명의 주민을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2006년 1월 1일 이전 출생 양평 주민(소재지 사업장 근무자 및 학교 학생을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안전한 도시 ▲교통문제 해결  ▲관광도시 도약 ▲사회적 약자문제  ▲어린이 안전 문제 등 우리 생활속의 도시문제를 협의해 함께 해결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선정된 군민은 9월까지 총 4번의 회의를 통해 지역문제 발굴, 서비스 기획, 스마트 서비스 제시 및 검증을 통한 성과 발표 등을 수행하게 되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홈페이지 및 토지정보과(770-2048)로 문의하면 된다. 리빙랩 홈페이지(http://citylab.kr:5000) 또는 이메일(citylivinglab@gmail.com)로신청 가능하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473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양평스마트시티 리빙랩’참여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