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30일 하동 124번지(구 산림조합 건물)에 청소년들의 휴식과 여가활동을 위한 휴카페 머뭄(2호점)을 개소했다.


005- 여주시 청소년힐링공간 휴카페 머뭄 2호점 30일 개소 (1).jpg
여주시 청소년힐링공간 휴카페 머뭄 2호점 30일 개소

 

 

005- 여주시 청소년힐링공간 휴카페 머뭄 2호점 30일 개소 (2).jpg

휴카페는 청소년시설 및 공공시설을 리모델링해 청소년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한 휴식공간으로 2020년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5천만원 받았으며, 「청소년휴카페 조성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전을 위한 공간 통합 조성 사업(연면적 595.93㎡)」에 총 6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됐다. 


이날 개소식은 이항진 여주시장,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여주시의회 의원, 이명신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강복순 여주경찰서장 및 청소년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규모로 실시했다. 

 

개소 행사에서 여주시장이 청소년에게 열쇠를 전달하는 열쇠전달식을 하였으며, 행사마지막에는 여주시장 및 참여한 기관장과 함께 청소년 대화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또한 청소년참여기구에서 준비한 깜짝 행사로 아름다운 휴카페를 마련해 준 시장님께 청소년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여주시 청소년휴카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등 청소년들의 청소년휴카페 설치 요구를 여주시와 여주시의회에서 수렴하여 2020년 산림조합 건물을 매입 후 2층 300제곱미터 공간에 청소년들을 위한 라운지, 스터디룸, 마루쉼터, 공유주방, 인터넷존, 공중마당 등으로 구성되며 내부 수용인원은 50여명이다. 청소년휴카페는 또래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숙제를 할 수도 있고, 책을 읽고 보드게임 같은 놀이도하고, 영화감상 및 컴퓨터 사용도 가능한 청소년 전용공간이다.


같은 건물 3층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전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 공사를 동시에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의 접근성을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청소년 휴카페 머뭄(2호점)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6시까지 운영되며 청소년상담사 및 카페지기가 상주한다.


청소년휴카페 ‘머뭄’명칭은 청소년들의 공모로 선정되었으며, 하동에 설치된 휴카페는 2호점으로 1호점은 여주청소년문화의집 내에 위치하며, 청소년휴카페 2호점은 설계 초기부터 청소년들이 원하는 공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멋진 공간이 되길 기대하며 청소년들과 함께 만들어진 곳이다.


여주시장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며 청소년휴카페 머뭄(2호점), 3호점은 물론 읍면동에도 청소년전용시설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며, 휴카페가 청소년들에 멋진 공간이 되고 이곳이 청소년의 행복을 키워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793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청소년힐링공간 휴카페 머뭄 2호점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