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경기도 여주시에서는 지난 8월 1일부터 19일까지 폭염 속 시민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무료 얼음 생수 나눔행사를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003- 여주시, 폭염 속 ‘무료 생수 나눔’ 큰 호응.JPG
여주시, 폭염 속 ‘무료 생수 나눔’ 큰 호응

 

이번 행사는 여주시에서 자체 생산하는 “세종어수”를 활용하여 지속되는 폭염과 폭우 속 지친 시민을 위해 잠시나마 더위를 식혀 줄 수 있는 폭염대비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여주시청 앞 홍문사거리, 여주시 터미널 등 여주시민 뿐만 아니라 여주를 찾는 방문객의 출입이 많은 6개소에 일 240병(총4,560병) 아이스박스를 비치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생수를 꺼내 마시며 더위를 식힐 수 있다.


003- 여주시, 폭염 속 ‘무료 생수 나눔’ 큰 호응.png

또한 관내 주요 보행로에는 시민들이 햇볕을 피할 수 있도록 금년도 추가설치 10개 포함 총 63개의 그늘막을 운영중에 있으며, 본청 및 도서관에 양심양산 200개 추가 비치와 관내 무더위쉼터로 운영 중이 곳에 선풍기 416개를 배부하여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폭염취약지역을 세밀히 살피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더위에 취약한 폭염취약계층이 충분하게 수분을 섭취해 자칫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는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폭염대비대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여주시의 노력이 시민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77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폭염 속 ‘무료 생수 나눔’ 큰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