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2021년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원예치유 교육텃밭 조성 사업 선정

학생들에게 교육과정 속 농업체험의 기회 부여

지역기관과 학교와의 교육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학생들의 지역에 대한 자긍심 고취

0마장초등학교 활동사진1.jpg
교육거버넌스 현장 속으로! 이천 마장초,'원예치유 교육텃밭 조성사업'

 

마장초등학교(교장 김영숙)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는 『2021년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원예치유 교육텃밭 조성사업』 대상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원예치유 교육텃밭 조성사업은 교육용 텃밭을 운영 중이거나 예정인 이천 내 학교 4곳을 대상으로 교육용 텃밭 조성에 필요한 재료 및 및 강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기관과 학교와의 교육 거버넌스를 통해 학생들에게 ‘농업’에 대한 이해와 이천지역에 대한 자긍심도 심어준다.


마장초등학교 학생들은 본 사업을 통하여 전문가와 함께 텃밭 가꾸는 요령 및 재배법을 익히고 교과서에서만 배우던 식물의 성장 과정을 배움의 공간이 학교에서 매일 관찰할 수 있게 되었다.


본관 앞에 상자형 텃밭 6곳을 설치하여 토마토, 가지, 깻잎, 오이, 강낭콩 등을 학생들이 직접 재배해 봄으로써 도시에서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농업체험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였다.


마장초등학교 교장 김영숙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아이들의 텃밭을 통해 살아있는 교육과정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또한 학교와 마을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55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교육지원청, 교육거버넌스 현장 속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