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여주교육지원청, 여주혁신교육포럼 혁신교육, 미래교육, 진로교육, 문화예술교육, 교육협력, 고교학점제 6개 분과위원회 개최

2021학년도 여주혁신교육포럼을 통해 제안된 정책 현장 적용 실태 점검 및 2023학년도 여주교육 성장을 위한 변화 방향 협의 

0-(22.06.22) 여주교육지원청  지역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2022 여주 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개최 사진1.jpg
여주교육지원청 지역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2022 여주 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신)은 6월 20~21일 양일간 한국콜마 여주 아카데미에서 혁신 교육, 미래 교육, 진로 교육, 문화예술교육, 교육 협력, 고교학점제 6개 여주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이하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분과위원회는 2021학년도 하반기 여주혁신교육포럼에서 제안된 교육 정책들의 2022학년도 여주교육 현장 적용 여부 및 실태를 파악해 개선점을 도출하고, 2023학년도의 여주교육 방향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혁신 교육 및 미래 교육 분과에서는 학생 중심 교육을 위한 인문, 진로, 문화예술 체험과 관련한 협력사업에 대해 점검하고, 미래 교육으로써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경기도종합학습클리닉센터 활용 방안과 교육시스템 및 교육과정 개선을 제안했다. 

  

▲ 진로 교육 및 문화예술 분과에서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고,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체험학습 확대를 위해 2022학년도에 운영하는 2022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의 시행에 대한 학교 현장의 평가를 중심으로 논의가 되었으며, 기관별 산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의 통합적 학교 안내를 통해 학생 교육활동의 다양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제안했다.

 

▲ 교육 협력 분과에서는 여주 관내 폐교를 활용하여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강화하고, 여주만의 특색이 있는 교육사업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 고교학점제 분과에서는 고교학점제 남한강 선도지구(여주-이천-양평)를 통해 학생의 학습 선택권 확대 및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번 여주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에서 논의된 실태 분석 내용과 제안 사항은 추후 여주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되어 여주교육지원청과 여주시청의 협업 중심으로 교육 현장에 적용할 방법을 발굴하고 정책으로 연계함으로써 여주교육을 개선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이명신 교육장은 “여주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는 다양한 교육주체의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하는 지역 교육자치의 핵심 기구다. 이번 포럼을 통해 각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현장 실태 분석 및 정책 제안 내용이 2023학년도   교육현장에 적용되어 여주 학생들이 더 행복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4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교육지원청, ‘2022 여주 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