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여주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영성)는 2024년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 「치매 愛 토닥토닥 ‘꽃길만 걷자’」를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0-05-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온라인 운영-포스터.jpg
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온라인 운영-포스터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통해 치매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치매 愛 토닥토닥 ‘꽃길만 걷자’」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 앱을 활용해 진행되며, 워크온 앱 가입은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여주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서 ‘치매 愛 토닥토닥 「꽃길만 걷자」’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치매환자 및 가족, 여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목표 걸음수 5만보(하루 최대 8.000보 인정)를 완주한 시민 47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기념품은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여주시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또한 챌린지 기간 중 게시판을 이용해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퀴즈를 통해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활동 및 치매파트너 양성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치매환자를 위한 쉼터, 인지강화교실, 치매예방교실, 가족들의 정서적 교류 지원과 돌봄 교육을 위한 가족교실 및 자조모임도 매년 운영 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치매안심센터(031-887-3609)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499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온라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